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골프장은 어떤 곳일까? 수십만개에 달하는 세계골프장을 놓고 랭킹 매기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통이나 코스, 운영상태 등을 취합한 베스트코스 랭킹은 1백위까지 갖가지 자료에 나와 있습니다. 그 랭킹은 매년 변할 수 있지만 1위에서 10위정도는 거의 변동이 없죠. 다음은 세계랭킹 10위까지의 골프장 입니다.
골프중계방송에 자주 나오는 골프장이지요.
1위 : [파인밸리GC] 美뉴저지洲필라델피아 근교 소재. [모래의 바다]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모래와 늪, 덤불, 숲등이 어우러져 상상을 초월한 코스를 이루고 있다. 수십년째 부동의 랭킹 1위 코스.
2위 : [페블비치GL] GL이란 골프 링크스(Links)를 뜻한다. 바닷가와 접한 코스라는 얘기로 美샌프란시스코 남쪽 몬테레이반도에 있다. 골퍼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코스이지 만 사실은 퍼블릭 코스로 서너달 전에 예약만 하면 라운드가 가능.
3위 : [오거스타내셔널GC] 매스터즈대회가 매년 열리는 곳. 회원수가 3백명 정도인 대표적 프라이빗 코스로 회원 동반 없이는 美대통령이라도 라운드가 안 된다는 곳.
4위 : [사이프러스토인트 클럽] 페블비치GL과 이웃해 있는 링크스 코스. 이곳16번홀(파3.231 야드)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어려운 파3홀로 유명.
5위 : [뮤어필드] 영국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고전적 링크스 코스를 대표하는 골프장.
6위 : [로열 멜버른] 호주 멜버른에 위치. 미국,영국을 제외한 나라의 골프장으로는 가장 유명한 프라이빗 코스.
7위 : [세인트앤드루스GC올드코스] 세계 최초의 골프 코스로 불리는 곳. 골프의 메카인 셈이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30거리인 세인트앤드루스에 위치.
8위 : [로열카운티다운GC] 영국 북아일랜드의 벨파스트에서 1시간 정도 가면 된다.1889년 개장했으니까 1백년 이상의 역사 자랑.
9위 : [밸리 부니언 GC] 아일랜드에 위치한 유서깊은 명코스이다.
10위 : [메리온GC] 미국 펜실바니아에 있는 명코스로 US오픈등 메이저대회 수시로 개최.
| |
|
출처 :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골프 코스 10곳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