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공부

교회를 세우는 청지기

양곡(陽谷) 2023. 7. 1. 11:15

사명과 성숙한 삶으로
교회를 세우는 청지기
(디도서 1:1-9)

하나님)교호를세우시고지도자들을세우라고하시는분.

인간)교회의 사명을 기억하기.
바울은 가장 먼저 교회가 교회의 사명을 기억해야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자신이 사도가 된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이며, 택하신 자들에게 올바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 자신의 사명이라고 말합니다. 바울이 이렇게 말한 이유는, 성도들에게는 믿음의 성장을 가져오고 불신자들에게는 복음을 전함으로 구원받게 하려는 사명이 자신에게 있다는 뜻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성도들의 믿음의 성장과 불신자의 구원은 바울의 사명이자 우리 교회의 사명이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이 사명을 기억하고 복음 위에 바로 설 때, 우리 교회는 건강한 교회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나)복음의 핵심을 올바로 세우기.
바울은 또한 그레데에 있는 교회에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 거짓 교사들이 있었으며, 그들은 복음을 가르치지 않고 자신들의 생각을 가르쳤습니다.바울이 말한 "정리하고"(ἐπιδιορθόω, 에피디오르도오)라는 말의 헬라어적인 원 뜻은 '바로 잡고'라는 의미입니다. 즉, 교회 안에 독버섯처럼 퍼져가는 거짓 교리들을 복음의 진리로 바로 잡고 성도들의 신앙을 바로 세우도록 하기 위하여 디도를 그레데에 남겨 두었다는 뜻입니다. 교회가 거짓 복음을 물리치고 복음의 핵심을 올바로 세울 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적용)바울이 말하는 존경받는 지도자는, 가정에 충실하고 세상 속에서 성도로서 인정 받으며 복음을 가르치고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도덕적으로 타락한 그레데에 세워진 교회가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 받으려면, 교회의 지도자가 영적으로나 도덕적으로 누구나가 존경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어야만 했습니다. 지금도 존경 받는 지도자를 세울 때, 그 교회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기도)사랑하는 주님!주님께서 맡겨 주신 귀한 사명을 감당하고자 할 때 우리 혼자만의 힘으로는 그 일을 도저히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주님 우리 가운데 귀한 일꾼을 주시고 또한 귀한 어른들은 많이 세워주셔서 주님의 몸 된 교회가 든든히 세워져 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이 바로 그러한 신실한 일꾼, 믿을 만한 일꾼이 되고 지혜롭고 잘 준비된 어른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올리옵나이다.아멘.

'*****성경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is is my prayer for you.  (0) 2023.07.05
이상용 목사 설교  (0) 2023.07.02
성경공부/ 전남련  (0) 2023.06.30
성경공부/ 전남련 교수  (0) 2023.06.29
성경공부/ 전남련 교수  (0) 2023.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