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 경영특강(제479신)>
새5월은 가정의 달. 어린이날 연휴 전후 제주 등
일부지역의 강풍과 호우소식 등이 보도되고 있고요.
일정조정으로 보름 만에 다시 익산고향집을 찾아 마당
텃밭 돌보고, 주차장 풀정리와 전지 후 상추 등 첫수확도~
●조박사의 경영훈수 337:
고객의 동선을 공개적으로
의식하지 말라(1)
(졸저 <고객 유혹의 기술>, 2016.7
개정판 50~53쪽에서 요약, 발췌함)
■ 고객 동선(動線)이란?
- 고객이 움직이는 선
- 고객의 일정한 움직임을 만드는 방향의 의미로서
이는 통행 방향과 맞물리면서 형성됨.
- 고객 동선을 고려하여 점포를 설계하려면
원칙 1)
시각적인 아름다움보다는 고객의 편안함을 생각해야 함.
아울러 점포 이미지를 고려해 인테리어, 상호, 로고, 캐릭
터 등이 고객에게 각인되기 쉬운 일관된 디자인이어야 함.
예) 음식점의 경우: 설계할 때부터 고객 동선을 최우선
으로 고려해 출입문, 카운터, 주방, 화장실 등 위치를
정하고, 식탁, 냉장고, 정수기 등 시설물을 배치함.
원칙2)
고객 동선을 길게 하고 고객 동선, 종업원 동선, 상품 동선
은 서로 교차하지 않게 하되, 고객 동선과 종업원 동선이
겹칠 때는 고객 동선을 우선으로 설계해야 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대체로 잘 되는 가게에서는 활기가 느껴지죠.
이러한 가게들은 종업원이 단순히 기계처럼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가게에 불러
들이거나 반대로 내몰기도 하는 힘을 가진 듯요.
종업원이 고객들을 끄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유익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 4( 四 )의 깊은 뜻 (0) | 2023.05.11 |
---|---|
박건형 태크 부장의 홀리테크 (0) | 2023.05.11 |
잠 부족으로 생기는 질환과 성경 말씀. (0) | 2023.05.08 |
Goethe의 풍요로운 황혼 (0) | 2023.05.07 |
하바드학생 18명 6.25때 전사? (0) | 2023.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