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기관 마케팅

-마케팅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양곡(陽谷) 2013. 11. 4.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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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마케팅 리서치 결과를 보면 단체들이 이메일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정말 놀랍다고 Nancy Schwartz는 말합니다.
그녀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만든 실용적인 전략과 훌륭한 마케팅 결과를 만들어내는 깔끔한 구조는 목표설정에 있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녀가 알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비영리단체들은 이에 시간을 계속해서 소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그녀에게 놀라웠던 점은 단체들의 합리적인 목표, 그 자체가 아니라 그들이 목표로 할 수 있는 16개의 옵션들 중 자그마치 9개를 목표로 설정한 것입니다.
만약 모든 것을 다 우선시한다면, 그것은 우선순위를 하나도 정하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로부터 얻을 것이 없겠죠.
Marketing Sherpa의 연구원들은 다른 것을 잘하기 위해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먼저 정해보라고 조언했습니다.
여러분의 마케팅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에 대한 답변으로 Nancy는 자신의 블로그에 단계에 맞게 차근차근 해나가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첫 번째는 여러분의 단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단체의 목표, 마케팅 목표 등으로 세분화 시켜서 기간이나 방법과 같은 구체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현재 상황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단체 안팎에 대한 연구를 함으로써 경쟁자는 누구인지, 누구와 협력해야 하는지, 회계감사나 정책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합니다.
다음으로 여러분 단체에 대한 대중의 입장을 고려해야 합니다.
타겟이 되는 대중이 누구인지, 적어도 하나에서 많으면 세 개의 그룹으로 간추린 후에 이 사람들이 어떻게 필요한지, 어떻게 도움을 받을 것인지에 대해서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여러분의 메시지와 전달방법 그리고 전략을 잘 짜야합니다.
여러분의 메시지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후원자들이 어떤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어떤 것을 꺼리는 지에 대해서 파악하고 표현방법을 고려해야 하는 거죠. 그 다음에는 어떻게 마케팅 목표를 성취할 것인지 그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야 합니다. , 여러분의 후원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브랜딩, 포지셔닝, 메시지, 컨텐츠, 훈련, 인간관계, 커뮤니티 등을 고려해서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방법을 찾았다면 그 이후에는 전략을 잘 짜서 행동에 옮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나머지 모든 것들을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단체 내에서 역할과 책임을 나누어서, 누가 무엇을 맡고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훈련이 필요한 지에 대해서 고민해야 합니다. 더불어서 예산은 얼마나 되는지, 어느 단계에서 얼마나 돈이 필요한지, 투자하고 나서의 이익은 어떻게 될지 또한 예상해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