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회의 토의 - 대통령의 연설 - 언론의 논평/PhD Hugo W. Kim
미국의회의 토의 - 대통령의 연설 - 언론의 논평
언제나 한국은 이러한 정치수준에 이를 것인가?
오늘 수업이 있어 학교에 가면서 라디오에서 맥케인 상원의원이 행정부의 대 이라크 정책에 대하여 듣게 되었는데, 미국이 ISIL이 세력을 확장해 가고 있다는 것을 오래 전부터 인지하였는데, 이에대한 조치가 늦어서 선량한 자유 시민들이 고통과 희생을 받고 있다고 비판을 하였습니다.
집에와서 오바마 대통령의 대 이라크정책에 대해 특별연설을 들었습니다. 그는 4가지 대 이란 정책을 발표 하였는데, 미국이 지상군의 병력을 보내지는 않지만, ISIL의 세력에 대해 억제정책을 추구하면서, 이라크의 새로운 정부가 기능을 하도록 지원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이어서 공영방송인 PBS에서 기고가로 이름이 잘 알려진 Mark Shield와 David Brook이 논평을 하였는데, 그들은 일반적으로 자유주의와 보수주의의 입장에서 미국의 지성인들이 받아드릴수 있는 매우 합리적인 견해를 나타내는 언론인 들로서, 공평한 견해를 말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저가 느낀 것은 (1) 국회의원들이 정치선동을 하지않고, 사실에 입각하여 수긍이 갈수있는 논의를 해서 정책정당으로 국민의 지지를 받는다; (2) 대통령은 주요한 문제가 생겼을때, 국민앞에 나가서 문제점이 무었이며 현 정부의 정책이 어떤 것인가를 분명히 밝한다; (3) 미국언론은 허위선동을 할수도 없지만, 높은 수준의 지성과 도덕성을 가지고 편견 없이 논평을 하여 국민들을 바른 방향으로 선도하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정치 선진화는 최 우선적인 과제 임을 실감 합니다.